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여드름피부관리법의 정석
    피부클리닉 2015. 2. 2. 20:11

    여드름피부관리법의 정석 - 대치동피부과

       

    여드름이 심한 분들의 스트레스는 상상 이상입니다. 아침마다 일어나서 거울을 보면 울긋불긋 피부는 더더욱 심해지는 것만 같습니다. 특히나 최근에는 아기피부, 꿀피부 등 피부미인에 대한 사회적 평가가 더욱 높아지고 있어서 더욱 신경이 많이 쓰이게 됩니다.

       

     


    여드름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학업이나 직장생활 나아가 대인관계 전반에 지장을 받을 정도라면 여드름피부관리법을 제대로 알고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아
    직까지는 그렇게 심하지 않은 정도라고 하더라도 피부는 잠시라도 방심하면 금방 상처 입기 쉽기 때문에 평소 피부관리에 좋은 생활습관을 갖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드름의 원인

     

       

    여드름은 기본적으로 피지의 과잉분비에 호르몬의 분비가 결합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근본원인으로는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 과로, 수면부족, 호르몬의 전체적인 불균형, 음주, 흡연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피지와 땀의 분비로 증상이 심해집니다. 반면에 가을,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와 찬바람으로 인한 피부의 건조해져서 피부의 각질로 여드름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름철에는 깨끗한 세안을 통한 얼굴의 기름기 제거가 중요하며, 가을,겨울철에는 수분을 수시로 섭취해 주고 동시에 각질관리를 제대로 해주어야 합니다.

       

    여드름피부관리법

       

    스트레스 관리!

       

       

       

       

    여드름을 비롯한 피부미용에 있어서 제일 큰 적이 바로 스트레스입니다. 평소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수 있도록 잘 관리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각자의 방법을 찾아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적절한 신체활동을 동반하는 방법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는 것은 스트레스가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제대로 된 세안으로 모공관리!

       

       

       

       

    여드름은 모공이 피지에 의해 막혀 발생합니다. 따라서 세안을 제대로 해주어 모공을 클렌징 해주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세안을 할 때에는 미지근한 물이 좋습니다. 너무 과한 세정력을 가진 클렌저는 피부보호막까지 손상을 시키므로 순한 클렌저를 택하여 하루에 2-3회 정도 세안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얼굴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살짝 두드려주면서 세안을 해주면 피부탄력에도 도움이 됩니다.

       

    세안 후 수분 공급 필수!

       

    세안을 하고 나서 '곧바로' 수분 공급을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안 후 얼굴 피부는 금방 건조해지고 상처를 받습니다.

       

    또한 자신의 피부타입을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혼자 막연히 짐작하는 것보다는 피부과에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복합형의 피부타입을 가진 분들이 있는데 혼자서는 간과하기 쉬운 부분입니다.

       

    세안을 하고 나서 로션과 스킨 그리고 수분크림으로 얼굴에 수분공급을 충분히 해 주어야 합니다. 여드름이 심한 피부에는 오일함량이 적은 것을 골라주어야 합니다.

       

    특히 가을, 겨울철에는 피부 보습이 관건입니다. 보습에 만전을 기해야 각질을 막을 수 있습니다. 추운 날씨가 되면 각질 관리가 곧 피부 관리라는 사실 꼭 기억하세요.

       

    여드름 손대지 않기!

       

       

       

    가장 안 좋은 습관 중 하나가 얼굴에 자주 손을 대는 것입니다. 자기도 잘 모르는 습관이기 때문에 무의식적으로 얼굴을 만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여드름이 올라오거나 피부트러블이 생겼을 때 그것을 집에서 짜는 건 피해야 합니다. 손톱으로 짜게 되면 피부가 상처를 입고, 흉터가 생기거나 덧날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여드름관리 및 치료전문 피부과를 찾아야 합니다.

       

    대치동 피부과 전문상담!

       

    보기 싫은 여드름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다면 대치동 피부과를 찾아 피부전문의와 상담을 하는 것이 여드름피부관리법으로 훨씬 빠르고 효과적입니다.

       

    혼자서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을 사용하다가 오히려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처음부터 전문가와 함께 치료 및 관리를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