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겨울에 생기기 쉬운 피부트러블 - 대치동피부과
    피부클리닉 2015. 1. 16. 22:18

    연초에는 여러 모임을 통해 친구나 가족을 만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처럼 많은 사람들을 만나봐야 하는 시기에 피부트러블에 시달리며 주변 사람들에게 좋지 못한 인상을 주지 않을지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실제로 겨울철에 대치동피부과를 방문해주셨던 환자들의 대부분은 심한 피부트러블을 가지고 있어 여러 사람이 모이는 자리에 나가기를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러한 피부트러블은 평소에 잦은 야근과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들에게 특히나 생기기 쉬운데, 경우에 따라서는 치료가 힘든 수준의 피부트러블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이처럼 심한 피부트러블이라도 평소에 생활습관을 통해 꾸준히 관리해 준다면, 피부를 진정시켜 더 이상 악화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생활습관을 통해 관리할 수 있는 피부

       

    평소의 생활습관은 건강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데, 요즘의 직장인들 처럼 제대로 영양을 섭취하지 못하거나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지 못하는 불규칙한 생활을 계속했다면 다양한 피부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부트러블은 초기에 바로 그 원인을 찾아 치료하지 않는다면, 잘 없어지지 않는 흉터가 남아 고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얼굴에 생기는 피부트러블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여드름인데, 특히 건조하고 추운 겨울에는 여드름이 더욱 발생하기 쉬워 화농성, 염증성, 좁쌀 여드름 등 다양한 형태의 여드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염증으로 이루어진 염증성 여드름은 전문적인 케어를 통해 적절한 치료를 해주지 않고 방치한다면 돌이킬 수 없는 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겨울 피부트러블이 생기는 원인은 무척이나 다양하다 할 수 있는데, 외부는 무척이나 춥고 기온이 낮으며 실내로 들어온 경우에는 건조한 상태가 계속 되므로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는 것도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세안 시에는 손을 가장 먼저 깨끗하게 하도록 하고, 뜨거운 물 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하되, 마지막에는 차가운 물을 이용해 피부 모공을 조여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시간을 가지는 것도 겨울 피부트러블 홈케어에 있어 무척이나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만약 매일같이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하며 시간을 보내다 늦은 시간에 잠이 드는 것은 피부 수면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수면을 통해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지 못한다면 피부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또한 자극적이고 기름진 식품, 인스턴트 식품이나 너무 맵고 짠 음식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 역시 얼굴 트러블의 문제로 바로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식습관을 오래 유지하고 있었다면 깨끗한 피부를 위해 빠른 개선이 필요합니다.

       

       

    겨울철 피부트러블 해결 방법 

       

    시중에는 다양한 피부타입에 맞는 진정효과를 가지고 있는 제품들이 나와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에센스, 스킨, 수분크림, 미스트 등을 고를 때 자신의 피부에 맞는 것인지 보다 신경 써서 고르는 것이 중요하며, 순한 제품이나 유기농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겨울철 피부트러블 개선을 위해 어떤 화장품을 사용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평소 방문하고 있는 피부과를 찾아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얼굴의 피부트러블을 개선하기 위해선 자극적인 식습관을 버리도록 하고 피부도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수면시간을 일정시간 이상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겨울철 피부트러블이 일어나지 않도록 항상 건조한 실내에서도 피부 유수분 공급에 신경 써 주는 것이 중요하며, 기본적으로 손을 깨끗하게 하지 않고 얼굴을 만지는 습관은 반드시 고쳐져야 합니다. 만약 겨울 동안 피부트러블 때문에 피부관리가 힘들어 고민 중이시라면 대치동피부과를 찾아 전문적인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피로 스트레스 누적 다크서클 관리방법 - 대치동피부과

    탈모약 탈모에좋은음식 탈모샴푸 등 탈모관리 이야기 - 대치동 탈모전문병원

    소금의 종류 그리고 건강 - 대치동피부과

    피부과 추천 비타민 C 섭취 필요성 - 대치동 피부과

    탈모 검사 및 탈모치료는 피부전문의가 있는 피부과에서 - 강남 탈모치료

    겨울 각질관리 피부보습 ! 건강한 피부만들기 - 대치동피부과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