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겨울 피부트러블 케어 방법 - 대치동피부과
    피부클리닉 2014. 2. 4. 08:00

    겨울 피부트러블 홈케어 방법 - 대치동피부과


    연말연시 명절연휴 등 12월과 1월에는 여러모로 모임을 가지고 사람들을 만날 일이 많으셨을 것입니다.


    크리스마스, 송년회, 명절모임 등 중요한 약속모임 자리에서 사람들을 피하고 싶거나 평소 심한 피부트러블 때문에 고민이셨다면 더욱 더 꾸준한 피부관리를 통해 피부트러블을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덜 받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겨울철 대치동피부과를 방문해주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심한 피부트러블 및 개개인의 피부고민 때문에 사람들과의 모임에 나가기를 꺼려하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특히나 젊은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평소 야근이 잦고 불규칙한 식습관 및 수면습관 때문에 트러블이 더욱 더 심해지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 이었습니다.







    생활습관에 그대로 영향을 받는 피부 - 대치동피부과


    피부는 평소 생활습관이 그대로 반영될 수 있는 부분 중 하나로, 제대로 영양을 섭취하지 못하고 불규칙한 생활을 계속했다면 다양한 피부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연말연시 모임은 물론이고 평소에도 피부트러블로 인한 대인관계 및 모임 자리에 더이상 고민을 가지고 싶지 않으시다면 꼭 피부트러블 진정을 위한 케어가 필요합니다.


    피부트러블은 바로 그 원인을 찾아치료를 해주지 않으면, 여드름 자국이나 흉터가 남아 평생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얼굴 피부트러블의 가장 대표적인 것 중 하나가 바로 여드름인데, 날씨가 추워 트러블이 덜할 것 같은 겨울에도 화농성 여드름과 염증성 및 좁쌀 여드름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염증으로 이루어진 염증성 여드름은 적절한 치료와 피부트러블 진정을 위한 전문적인 케어가 필요합니다.


    겨울 피부트러블이 생기는 원인은 무척이나 다양하다 할 수 있는데, 외부는 무척이나 춥고 기온이 낮으며 실내로 들어온 경우에는 건조한 상태가 계속 되므로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는 것도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매일 세안시에는 손을 가장 먼저 깨끗하게 하도록 하고, 뜨거운 물 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하되, 마지막에는 차가운 물을 이용해 피부 모공을 조여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면습관을 제대로 가지는 것도 겨울 피부트러블 홈케어에 있어 무척이나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부족한 수면 습관, 매일 스마트폰을 하거나 PC를 하며 시간을 보내다 늦게 잠이 드는 것은 피부 수면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은 물론 규칙적인 일정시간 이상의 수면을 가지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자극적이고 기름진 식품, 인스턴트 식품이나 너무 맵고 짠 음식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 역시 얼굴 트러블의 문제로 바로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식습관을 오래 유지하고 있었다면 깨끗한 피부를 위해 빠른 개선이 필요합니다.



    겨울 피부트러블 막을 수 있는 방법 


    시중에는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진정효과가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나와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에센스, 스킨, 수분크림, 미스트 등을 고를 때 자신의 피부에 맞는 것인지 보다 신경써서 고르는 것이 중요하며, 순한 제품이나 유기농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겨울철 얼굴 피부트러블 개선을 위한 화장품 사용이 고민이라면, 평소 방문하고 있는 피부과를 찾아 전문의에게 상담을 해보고 제품을 추천받는 것도 권해드립니다.


    얼굴 피부트러블 개선에 효과를 줄 수 있는 다양한 홈케어 방법, 자극적인 식습관을 버리도록 하고 피부도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수면시간을 일정시간 이상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겨울철 피부트러블이 일어나지 않도록 항상 건조한 실내에서도 피부 유수분 공급에 신경써 주는 것이 중요하며, 기본적으로 손을 깨끗하게 하지 않고 얼굴을 만지는 습관 등은 꼭 피해야 하겠습니다.


    겨울 피부트러블을 막기위한 홈케어 외에도 보다 전문적인 진단을 원하신다면 대치동피부과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탈모 사이토카인 요법 개요 - 대치동 엠엑스 피부과



    꼭 알아두어야 할 겨울철 남자 피부관리 방법 - 대치동 피부과

    겨울 스키장 피부관리 방법 - 대치동피부과

    겨울 피부트러블 여드름 관리 방법 - 대치동피부과

    연예인 물광피부를 위한 레이저 토닝 피부시술

    탈모에 좋은 음식 팥 검은콩 효과 알아보기 - 대치동피부과

    청소년여드름 성인여드름 피지관리 해결법 - 대치동피부과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