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돌토돌 블랙헤드 없애는 흑설탕팩 달걀팩
    카테고리 없음 2013. 5. 16. 14:32

    우리 모공은 보통 피지와 죽은 세포 등으로 채워져 있는 것이 일반적이 라고 합니다.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는 경우에는 모공이 넓어지는 것인데, 넓어진 모공 밖으로 피부가 나와서 공기와 자연스럽게 접촉을 하게 되면 바로 우리가 그렇게도 고민하는 '블랙헤드'가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블랙헤드가 가장 잘 생기는 곳은 말하지 않아도 모두 아는 것처럼 바로 '코' 입니다.


    아름답고 투명한 피부, 그리고 우윳빛깔 피부임에도 불구하고 코에는 거뭇거뭇 오돌토돌하게 블랙헤드가 자리잡고 있는 것을 보면 그것이 진정한 옥의 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블랙헤드는 조금만 긴장을 늦춰도 많이 생겨나는 피부 골칫거리지만, 그만큼 잘 관리해주고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만 제대로 알아둔다면 일상생활 습관을 통해서도 최대한 막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블랙헤드 입니다.


    이미 봄을 넘어선 요즘같은 여름 날씨에는 땀샘과 피지선이 부쩍 활성화 되기 때문에 평소 블랙헤드 고민이 없었던 분들의 피부에도 블랙헤드가 거뭇하게 자리잡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블랙헤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블랙헤드 없애는방법을 제대로 알고 실천하며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피부고민 블랙헤드 제거하는 방법


    블랙헤드는 보통 가벼운 필링제품이나 팩을 이용해서 제거해 주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인데 이러한 방법은 누구나 집에서 쉽게 할 수 있기는 하지만 한번에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는 없습니다.


    블랙헤드를 평소 생활 속에서도 제대로 막아주려면 모공속 피지와 노폐물을 제대로 제거해주는 것이 첫번째인데, 블랙헤드가 발견된다고 해서 손으로 무작정 짠다면 모공이 오히려 넓어지고 블랙헤드 또한 부쩍 늘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블랙헤드를 제거하겠다고 피지와 노폐물 제거를 할 수 있는 클렌징을 너무 과하게, 자주한다면 그러한 자극으로 인해 오히려 피부 모공이 확장될 수 있고 또 뜨거운 물로 해도 모공이 열릴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일주일에 한두번은 블랙헤드 제거를 위한 팩 하기 !


    또한 각질제거나 모공관리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1~2번 정도는 팩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 블랙헤드에 좋은 팩으로는 달걀팩과 흑설탕팩이 있습니다.


    흑설탕을 이용한 화장품은 실제로도 유통되고 있는데, 그러한 제품을 이용하는 것도 개인에 따라 효과를 볼 수도 있지만 사실 천연흑설탕팩을 하는 것이 블랙헤드를 제거하는데 더 큰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흑설탕의 설탕알갱이는 코안에 들어있는 미세한 피지까지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는데 이는 따로 전문 스크럽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피지제거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달걀팩 중에서도 달걀흰자는 세정작용이 뛰어나 모공축소와 피지제거에도 도움을 주며, 밀가루와 달걀흰자를 묽게 섞어서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블랙헤드를 확실하게 없애기 위해서는 꼼꼼한 세안과 팩등으로 스크럽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유난히 블랙헤드가 심하고 쉽게 없어지지 않는다면 피부과를 찾아 보다 효과적이고 전문적인 관리를 받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선천적으로 피지분비량이 많은 지성피부이거나 혹은 피지선을 제거해야 하는 경우에 해당될 수도 있으므로, 블랙헤드가 심해져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꼭 피부전문의를 찾아 상담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금주 금연 역시 블랙헤드를 제거하고 예방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으므로 꼭 술과 담배는 줄이도록 하며, 피지와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아있지 않도록 깔끔하게 클렌징을 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