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루밍족 남성 연령별 피부관리방법 알아보기
    피부클리닉 2013. 5. 23. 16:08

    최근에는 화장하는 남자 라는 그루밍족에 관한 기사도 무척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화장도 하고 자신의 피부관리에 있어서 노력과 시간 그리고 돈까지 투자하는 남성들을 그루밍족 이라고 하는데, 그루밍(Grooming)족이란 말을 깔끔하게 관리해주는 마부 라는 뜻의 'GROOM' 에서 나온 표현이라고 합니다.


    자신을 가꾸는데에 있어서 비용과 시간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남성 그루밍족은 피부관리와 더불어 화장술 그리고 성형과 시술 등에도 크게 관심을 보이며 언제나 자신을 가꾸는 것을 게을리 하지 않습니다.


    비비크림 등의 사용은 물론이고 눈썹정리와 더불어 눈매를 또렷해 보이게 하는 가벼운 아이메이크업 까지 소화하는 남성 그루밍족들의 경우 외모에 대해 무척 관심이 많은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여성피부와 달리 남성 피부의 경우 선천적으로 모공이 크고 확대되기 쉬워서 피지 분비량 또한 많습니다.


    또한 단순히 피지분비의 과다 뿐 아니라 남성 호르몬의 영향으로 각질이 많이 생기고 피부도 두껍게 되는데, 따라서 더욱더 여성 피부만큼이나 꾸준한 관리를 해줘야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남성들도 여성들처럼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며, 금주와 금연을 실시해야 하고 또 생기있는 피부를 위해서는 항상 수분 공급과 피지 조절에 고루 신경써야 합니다.


    오늘은 남성 그루밍족을 위해 매끄럽고 탄력있는 남성피부관리를 위한 연령대별 남자피부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대 남자피부관리 방법


    10대의 경우 사춘기를 막 지난 10대 후반부터 20대 초반을 모두 포함하기 때문에 왕성한 피지분비로 인한 트러블에 주의해야 합니다.


    아직 피부노화는 시작되지 않을 시기이지만 여드름과 트러블이 심해질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피지조졸과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보습 제품을 선택해서 충분히 수분을 공급해 주고, 여드름이나 뾰루지는 손으로 짜거나 만지지 말고 피부과를 찾아 관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20대 남자피부관리 방법


    20대 남성피부관리 방법의 핵심은 마사지와 가벼운 피부관리 그리고 혈액순환을 제대로 해주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직장생활을 하면서 과음 과식 그리고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신체리듬이 망가지기 마련인데, 부족한 수면과 과로 역시 피부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트러블을 막기 위해서 주1회 정도 각질관리 및 피부 보습관리에 힘쓰고 마사지 등을 통해 가벼운 피부관리를 해주면 좋습니다.



    30대  남자피부관리 방법


    남성 피부의 경우 30대 부터 본격적으로 피부노화가 시작되게 되는데, 직장생활을 본격적으로 집중하게 되며 부족한 수면시간과 과로 등으로 인해 메마르고 거친 피부를 가지게 됩니다.


    오랜시간 방치해둔 피부는 재생기능이 현저하게 떨어지게 되는데 잔주름이 많이 생길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꼭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무엇보다도 보습크림이나 로션등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며 수분공급에 힘써주도록 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