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탈모 환자 외출시 주의사항 - 대치동피부과피부클리닉 2014. 11. 18. 06:00
탈모 환자 외출시 주의사항 - 대치동피부과
탈모때문에 평소 큰 고민을 앓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가을 겨울 역시 반갑지 않을 것입니다.
겨울은 물론이고 특히나 환절기의 대표적인 가을은 건조한 날씨에 두피 각질이 쉽게 일어나고 또 모공이 막히면서 탈모가 심해지곤 합니다.
평소 심한 탈모가 아니라도 탈모 초기 증상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탈모가 더욱 심해지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합니다.
특히 탈모에 영향을 많이 끼치는 원인 중 하나가 바로 평소 습관이라 할 수 있습니다.
건조하고 차가운 공기를 가진 가을철에는 외출시에도 두피관리 모발관리를 제대로 해주어야 합니다.
자외선은 보통 우리 모발을 만들어주는 단백질 층인 케라틴을 손상하게 만드는데 이는 모근 자체를 약하게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외출을 할때에는 초기 탈모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이라 하더라도 모자나 양산 등을 꼭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선 모자를 쓰게 되면 통풍이 안되어서 탈모가 심해질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지만, 사실 모자는 너무 꽉 맞는 것이 아니라면 오히려 자외선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머리를 만질때에는 브러시를 이용하는 것이 보통인데 브러시를 너무 자주 사용하면 두피에 상처가 날 수 있고 머리카락에 자극을 주어서 탈모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끝이 뭉툭하고 굵은 브러시를 사용한다면 두피를 상하지 않게 할 수 있고 상처를 내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남성분들의 경우 외출시 헤어스타일링용으로 왁스나 무스 등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를 사용할 때에는 두피자체에 바르는 것은 피하고 모발 부위에만 적당하게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출에 돌아와서는 두피를 특히나 깨끗하게 해주어야 하는데 특히 머리를 감기 전에는 브러시를 가볍게 한번 해주는 것이 좋고, 손가락 끝을 이용해서 마사지를 해주면 탈모를 막아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샴푸를 말릴 때에는 물기를 두드리듯 제거하는 것이 좋고, 헤어드라이어는 뜨거운 바람 말고 차가운 바람이나 미지근한 바람으로 말리는 것이 좋으며 모발 외에도 두피를 먼저 말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번 탈모가 시작되면 겉잡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대치동 모발치료 전문병원처럼 탈모 전문의가 있는 곳에서 상담을 받고 치료를 시작하면 탈모를 초기에 얼마든지 치료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칼로리 낮은 음식 알아보기 - 대치동피부과
'피부클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부에 좋은 음식 5가지 - 대치동피부과 (0) 2014.11.27 알아두면 좋을 남성제모 주의사항 - 대치동피부과 (0) 2014.11.24 피부고민 만드는 여드름 흉터 그리고 치료법 - 대치동피부과 (0) 2014.11.16 피부건강 지켜주는 화장품 보관법 - 대치동피부과 (0) 2014.11.15 겨울 대비 피부 노화방지 수칙 - 대치동피부과 (0) 2014.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