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마철 탈모 예방방법 알아두기 - 강남 탈모치료탈모클리닉 2014. 5. 5. 07:00
장마철 탈모 예방방법 알아두기 - 강남 탈모치료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다고 하는 올여름 무더위. 무더위 속에서 두피 질환이나 염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더더욱 걱정이 되실 것입니다.
특히 여름 무더위로 인한 과다한 피지분비와 땀 분비 뿐 아니라 습도가 높은 장마철이 찾아오게 되면 두피와 모발 건강에 악신호가 오기 때문입니다.
우리 몸의 두피와 모발에는 매일 피지와 각질 먼지 그리고 땀은 물론 각종 노페물이 쌓이게 됩니다.
장마철 탈모 예방 중요성 - 대치동피부과
여기에 장마철 비를 맞게 되면 대기중에 있던 오염물질과 먼지가 직접 두피에 닿아 모낭을 막게 되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또한 장마철 제대로 관리를 해주지 못해 두피가 습해진다면 오염물질과 더불어 박테리아 균이 번식하기 딱 좋은 조건이 되어 비듬은 물론 심한 경우 탈모까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악취나 모발 손상은 물론 머리카락이 갑자기 빠지기 시작하는 것도 이러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여름 장마철 꼭 주의해야 할 점은 바로 머리카락은 충분히 말려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머리를 감고 자는 분들이라면 잠들기 전 머리카락은 꼭 말리고 자야 습기가 덜할 수 있습니다.
베개의 천에 닿는 부위를 다 말리지 못하고 잠들면 두피에 습기와 온도가 제공되어 비듬균이 활성화 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환경이 지속되면 모발이 빠지기 시작하는 탈모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탈모예방 하는 방법 - 강남 탈모치료
탈모예방을 위해서는 꼭 취침 전에 샤워를 하고 샴푸를 할때 머리를 두피에서부터 모발 끝까지 말려주어야 하고 베개 커버는 최대한 자주 세탁하고 살균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 피부가 지성과 건성이 있는 것처럼 두피 역시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지성 두피가 있는데,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것이 걱정된다 하여도 하루에 두세번 정도 머리를 자주 감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너무 자주 샴푸를 하게 되면 두피가 건성화되게 되고, 비듬은 오히려 더 늘어나며 모발이 쉽게 빠진 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여름 장마철이 다가오면서 탈모예방에 주의를 기울어야 할 필요가 있는데, 우선적으로 장마철에는 꼭 우산을 쓰고 다녀야 합니다.
산성비는 탈모의 원인 중 하나로 조금이라도 비를 맞지 않도록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방법이 탈모예방에 있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는데, 이미 탈모가 진행된 경우라면 모발이식 수술을 하거나 전문 병원에서 전문의의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나 최근에는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하지 않고 훨씬 더 효율적으로 수술을 할 수 있는 비절개 모발이식수술을 많이 하고 있으므로 효과와 만족도 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탈모는 예방이 가장 중요하지만, 혹시나 이미 탈모가 심하게 진행된 경우라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다면 대치동 모발이식 전문 병원으 찾아 전문의에게 자세한 검사와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탈모예방 할 수 있는 두피건강 천연헤어팩 추천 - 대치동피부과
'탈모클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수리탈모 환자를 위한 모발이식수술 - 강남 모발이식 (6) 2014.05.13 지루성피부염 악화시키는 황사와 미세먼지 - 대치동 탈모치료 (9) 2014.05.09 모발이식수술은 전문병원에서 - 대치동 탈모치료 (4) 2014.05.02 청소년 탈모 예방 습관 가장 중요 - 대치동 탈모치료 (4) 2014.05.01 아프지 않게 탈모치료를 하는 MX- 피부과 양미경 원장 (2) 2014.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