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탈모예방 막는 습관 BEST 알아보기 - 대치동피부과
    탈모클리닉 2013. 7. 8. 10:28


    길을 조금만 돌아다녀봐도 번화가는 물론이며 작은 동네에도 얼마나 많은 헤어샵이 있는지 세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염색, 펌 등 스타일링 제품까지 최근에는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고, 집에서도 손쉽게 셀프 염색을 통해 헤어스타일 컬러 체인지를 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곤 합니다.


    하지만 잦은 염색과 펌 그리고 심한 화학약품은 모발에 영구적인 손상을 줄 수 있으며, 이러한 영구적 모발 손상은 염색이나 펌 등 화학적인 방법 외에도 잦은 빗질이나 머리핀과 고무줄 사용에서도 심해질 수 있습니다.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지키고, 탈모를 막아 대머리가 되는 것을 피하고 싶으시다면 강한 화학성분으로 이루어진 펌과 염색의 빈도수를 줄여나가야 하는 것은 물론, 두피의 모공을 막고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도록 지나친 제품 사용 또한 막아야 합니다.



    또한 머리를 감고 나서도 자연바람이 아닌, 항상 뜨거운 드라이어 바람에 의지해 머리를 완전 건조하게 되는 경우도 참 많은데, 모발이 뜨거운 열을 받게 되면 수분이 증발하며 작은 물방울이 생기게 되고 이러한 현상은 모발에 장기적인 손상을 입히게 됩니다.


    이러한 일상생활 속 탈모 일으키는 나쁜 습관들이 모이면, 모발은 서서히 약해지고 점점 가늘어져 탈모의 원인이 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모발을 지키고, 머리숱도 지키고 탈모를 막고 싶다면 대치동피부과가 추천하는 생활 속 탈모예방 BEST 습관을 몸에 베이도록 해야합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7시간 이상의 충분한 수면인데, 특히 이 수면시간의 시기 역시 모발 건강과 직결되어 있습니다.


    새벽 3시부터 9~10시 까지 자는 것 보다는 항상 피부가 재생되고 단백질이 재생될 수 있는 12~2시 사이에 잠에 빠질 수 있게 하고, 충분한 숙면이 탈모예방을 도울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샴푸를 하실때에는 머리감기를 아침보다 저녁에 하는 것이 좋은데, 그렇게 되면 낮에 외출을 할때 쌓인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머리를 감을때에는 샴푸시간을 과다하게 잡지 않고, 5분 정도만 할애하는 것이 탈모예방을 할 수 있는 습관 중 하나입니다.


    머리를 감은 후에는 뜨겁지 않은 찬바람이나 자연바람으로 5분 이상 머리를 말리도록 하고, 혹시 이미 탈모치료를 시작하셨다면 1년 이상 꾸준히 치료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탈모가 심해져 걱정은 했으나, 그닥 심각한건 아닐거라고 생각하며 게으름으로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무척 많습니다.


    모발이식전문 대치동 피부과를 찾았을때에는 이미 탈모가 상당부분 진행되어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많이 있으니 꼭 모발이 부쩍 가늘어 졌다거나 많이 빠지는 경우에는 바로 전문가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탈모예방을 위한 치료를 시작하셨다면, 1년 이상 클리닉 치료와 상담을 꾸준히 지속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질병의 가장 큰 치료법은 예방이라는 사실 !


    탈모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BEST를 모두 지켰음에도 불구하고, 탈모증상이 계혹된다면 초기에 진단을 받고 원인에 따른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