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집에서 팩만들기 ! 각질제거 천연팩 만드는방법 - 대치동피부과
    피부클리닉 2013. 6. 26. 13:24

    소중한 피부를 위해 일찍부터 피부과를 찾아 피부전문의의 케어를 받는다면 분명 좋은 피부를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피부 트러블이 생길때마다, 혹은 기본 스킨케어를 받고 싶을 때마다 피부관리실이나 피부과를 찾는다면 금액적인 면에서 부담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물론 정말 심한 피부트러블이 있거나 피부고민이 있다면 피부과를 찾아 전문의에게 피부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은 당연하겠지만, 단순히 트러블로 인한 피부 치료가 아니라 피부케어를 원한다면 집에서도 충분히 홈케어를 할 수 있다는 사실 !


    특히 홈케어 중에서도 가장 보편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집에서 천연팩을 만들어 직접 만든 팩으로 100점짜리 피부관리를 하는 것입니다.


    건조한 봄 가을을 제외하고라도 여름에 특히나 수분이 부족해지고 피지분비만 활성화 되는 분들이 있는데, 여름에 더더욱 메말라가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기 위한 특약으로 집에서 직접 팩만드는 방법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치동피부과와 함께 알아보는 집에서 하는 천연 피부관리 !



    집에서 피부관리를 제대로 한다면 피부관리 전문 샵에서 관리를 받은 것처럼 매끈하면서도 윤기있는 피부, 그리고 수분 가득 촉촉한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천연팩을 만들기 전에, 팩이 피부에 고스란히 스며들게 하기 위해서는 피부결을 전체적으로 정돈해줘야 하며 얼굴 각질제거를 우선적으로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얼굴 각질제거를 제대로 하고 싶다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각질제거제를 이용해 전문 딥클렌징을 하는 것도 좋지만, 와인과 우유 그리고 흑설탕 등을 활용해 천연 클렌징 각질제거제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피부에 관심 많은 분들은 모두 알고 계시는 부분이겠지만, 와인에는 얼굴을 밝게 해주는 아하 성분이 들어있으며, 피부 노화를 가속화 시키는 활성산소를 막아주는 폴리페놀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세안을 깨끗하게 하고 난 다음에, 깔끔한 거즈를 얼굴 전체에 덮어주고 화장솜에 와인을 흠뻑 적셔준 다음 거즈위에 전체적으로 붙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거즈가 자연스럽게 건조되고 나면 떼어낸 다음에, 차갑게 보관해둔 와인을 화장솜에 적셔서 피부를 전체적으로 닦아주고 미지근한 미온수로 가볍게 헹궈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흑설탕 역시 딥클렌징 효과가 있고 미네랄을 피부에 고스란히 공급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특히나 흑설탕팩은 스크럽제로 사용하기 가장 좋은 천연재료 입니다.


    약간의 양을 덜어낸 클렌징 크림에 흑설탕을 작은 숟가락으로 반정도 넣어 잘 섞어서 알갱이가 자연스럽게 녹아들면 피부결을 따라 발라 부드럽게 3분 정도 마사지해주고 미지근한 물로 헹궈내면 됩니다.


    우유가 피부에 좋다는 것은 말하지 않아도 많은 분들께서 알고 계시는 부분일 것입니다.


    우유를 활용해 천연각질제거 팩을 만들고 싶다면, 따뜻하게 데운 우유를 이용해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따뜻하게 데워진 우유를 활용해 가볍고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주면 우유에 함유된 젖산과 효소가 얼굴에 쌓여있는 각질을 제거해줘서 피부를 전체적으로 맑고 깨끗하게 관리해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너무 뜨겁게 데운 우유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어느정도 미지근하게 둔 우유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화장솜에 우유를 묻혀서 세안한 얼굴에 발라주고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스킨을 묻혀서 화장솜을 이용해 피부결을 정돈해주는 것처럼, 미지근한 우유를 듬뿍 적신 화장솜을 이용해 마사지를 해준다면 일주일에 2-3번 정도 해주는 것만으로도 꾸준한 관리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수분공급과 각질제거는 여름철 피부관리에 있어서 필수적인 단계입니다. 


    오늘 대치동피부과에서 전해드린 천연팩 피부관리방법, 피부결을 정돈시켜주면서 쌓여있는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모공관리부터 각질제거까지 해줄 수 있는 천연팩을 통해 깔끔하면서도 화사한 여름 피부관리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