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목에 좋은 차 알아보기
    MX 헬스/건강정보 2015. 2. 3. 17:15

    겨울철 제일 관리에 힘써야 하는 부위가 목입니다. 공기가 차갑고 건조하기 때문에 기관지 질환이 생기기 쉽습니다. 이런 기관지 질환은 감기나 폐렴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독감에 한번 걸리면 쉽게 낫지도 않고 몸의 면역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목 건강에 유의해야 합니다.

       

       

       

    목에 좋은 차를 대치동 MX 피부과에서 추천 받아 겨울철 감기예방과 함께 목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 생강차

       

       

       

    생강은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양기를 돋우는 역할을 해줍니다. 목 건강 및 목 감기 치료에 효과가 좋습니다. 생강차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기관지와 폐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과 모과, 대추를 함께 넣고 끓여 드시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2. 모과차

       

       

       

    겨울에 빼놓을 수 없는 차 중 하나가 모과차입니다. 모과에는 비타민C, 사포닌, 구연산 등이 풍부합니다. 피로회복과 함께 감기예방에 좋은 성분들 입니다. 모과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또한 가래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감기나 기관지염 그리고 폐렴 등을 치료하고 예방하는데 사용됩니다. 모과와 설탕을 1:1로 섞어 모과청을 만들어 드시면 좋습니다.

       

    3. 유자차

       

       

       

    유자에는 비타민C가 레몬보다 세배이상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유자에는 구연산과 비타민C가 풍부하고, 리모넨 성분이 들어있어 기관지의 염증을 가라앉혀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유자도 마찬가지로 유자청을 만들어 드시면 좋습니다.

       

    4. 배차

       

    평소 사과즙, 양파즙 등 을 드시는 분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배차에는 나트륨, 칼슘 등이 풍부하고 열을 내려주고 갈증을 해소시키는 효과가 커서 감기예방에 무척 좋습니다. 또한 가래와 기침을 삭혀주는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목 감기 예방에 특효약입니다.

       

    5. 오미자차

       

       

     

    오미자에는 사과산, 시잔드린 등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오미자로 차를 우려 마시면 가래를 삭혀주어서 폐와 목 감기에 특효약입니다. 쌀쌀하고 건조한 공기로 인해 편도선이 부어서 목이 따끔따끔 거릴 때에는 오미자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춥고 건조한 겨울에 목 관리가 건강관리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간편하게 일상 생활 속에서 감기도 예방하면서 건강관리도 할 수 있는 '목에 좋은 차 마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주기적으로 꾸준하게 드셔주면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