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면역력 높이는 대표음식 - 대치동피부과

겨울 면역력 높이는 대표음식 - 대치동피부과


춥고 건조한 날씨, 차가운 공기 덕분에 우리 몸은 피부면역력은 물론이고 전체적으로 면역력이 많이 약해져 있습니다.


나이든 노인들의 경우 뇌졸증 등의 혈관질환도 빈번히 일어나는 겨울철, 이 겨울철을 보다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


더불어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된 식품들을 고루 섭취하는 것 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우리 몸의 기초대사량이 증가하는 추제를 보이지만, 사실 신체활동은 그와 반비례 하여 점차 줄어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과도한 열량이 함유된 음식, 건강에 좋지 않고 피부를 상하게 하며 비만이 될 수 있는 패스트푸드 정크푸드 등은 피하도록 합니다.


하지만 겨울철 면역력을 높이면서도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한 음식이 있으니 바로 계란입니다.


겨울철 면역력을 높이는데 가장 효과적인 계란은 완전식품이라 불리며 비타민과 단백질 그리고 우리몸에 꼭 필요한 무기질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계란에는 보통 면역력을 높이는데 가장 좋다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 이 영양소를 과하지 않게 적당히 섭취한다면 겨울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계란을 먹을때 흰자만 먹고 노른자는 먹지 않는 분들도 있는데, 계란의 노른자에는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D 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니 꼭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에는 콜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기도 한데, 콜린은 레시틴의 주요 성분 중 하나입니다.


이 성분은 우리몸에 도움이 되는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역할을 함과 동시에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도록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 그리고 한창 성장할 우리 아이들은 레시틴이 풍부한 계란을 먹으면 두뇌세포막을 이루는 주성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으므로 전체적인 겨울 가족 영양 식품이라 하겠습니다.


면역력 높여주는 계란 요리


이러한 계란을 맛있게 먹는 방법. 계란은 사실 다양하게 요리에 사용되므로 평소 먹는 것 만큼 먹어도 좋지만 특별한 레시피로 조리를 하면 아이들도 잘 먹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계란찜과 계란푸딩은 쉽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계란찜을 조금 응용해서 계란 두부찜을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계란푸딩은 물과 설탕을 살색이 될때까지 끓여 시럽으로 만들어 두고, 계란에서 노른자만 분리한 다음 거품기를 이용해 풀어줍니다.


설탕을 넣어 우유를 데워 주고, 계란 노른자와 우유를 섞은 다음 체에 여러번 걸러 주는 과정을 거치면 거의 완성입니다.


컵에 시럽을 넣고 계란과 우유를 넣고 냉장고에서 2시간 정도 굳혀주면 맛있고 건강한 계란푸딩을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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