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라면 꼭 먹어야 할 필수 영양소 - 대치동피부과

여성이라면 꼭 먹어야 할 필수 영양소 - 대치동피부과


아무리 돈이 많다 하더라도 건강하지 못한 삶을 산다면 모두 소용이 없다고들 말합니다.


건강한 삶, 좋은 삶을 살기 위해서는 높은 영양 상태를 유지해야 하는데, 다양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대한민국 여성들의 평균연령은 시간이 지나갈 수록 높아지고 있지만, 사실 나쁜 식습관 등으로 인해 각종 질병에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여성들은 특히나 만성질환으로 골다공증, 요통, 비만, 관절염 등이 문제가 되고 있는데, 여성들의 경우 출산이나 월경 그리고 갱년기 등 다양한 요인이 있어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들. 이 영양소는 한가지 식품에만 함유된 것이 아니라 다양한 식품에 포함되어 있는 것이므로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식품들을 섭취해서 필요한 영양소가 결핍되는 일은 없도록 해야합니다.


여성들은 보통 칼슘과 섬유질 그리고 엽산과 철분 등의 영양소를 꼭 섭취해야 합니다.





철분과 엽산


여성들은 월경을 통해 꾸준히 철을 잃어버리게 되므로, 빈혈에 걸리기 쉽습니다. 


보통 육류와 조류 그리고 어류 등의 식품들과 더불어 감자와 곡류 그리고 녹색채소 등을 통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엽산은 가임기 여성에게 특별히 더 필요한 영양소인데, 태아의 골수에서 세포분화에 의해 태아 성장에 무척이나 중요한 역할을 하곤 합니다.


엽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식품은 메추리알, 시금치, 딸기, 부추, 총각김치, 오렌지, 토마토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슘과 섬유질


칼슘과 섬유질 역시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영양소 입니다.


여성은 남성들보다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이 높은데, 우유나 요거트 그리고 치즈 등의 유제품에는 칼슘이 충분히 함유되어 있습니다. 


섬유질에는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는데, 결장암의 위험까지 낮춰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섬유질은 보통 채소, 콩, 곡류 등을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앞서 전해드린 것처럼 여성들의 경우 매월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건강상 영양소 결핍 등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꼭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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