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시험 날 도움되는 음식 - 대치동피부과

수능시험 날 도움되는 음식 - 대치동피부과


수학능력시험, 수능시험이 어느새 코앞에 다가왔습니다.


수험생 당사자는 물론이고 수험생의 가족들 역시 최고조로 긴장을 하게 되는 때가 바로 이 무렵인데요.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온 만큼 가족들은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이나 차 그리고 수험생에게 좋은 기운을 복돋아 줄 수 있는 아이템을 검색하곤 합니다.


오늘은 수능시험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좋은 음식, 기억력을 향상시켜 주고 긴장을 풀어주는 음식에 대해 전해드리겠습니다.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 호두 


우선 가장 좋다고 알려진 호두는 수험생의 두뇌활동을 도와주며 기억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호두에게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기억력 향상에 좋을 뿐 아니라 피로도를 낮춰주고 푸석해 지기 쉬운 수험생 피부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호두에 함유되어 있는 레즈베라트롤이라는 물질은 수험생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몸을 가볍게 해주고 스트레스를 막아주기도 합니다.



수험생에게 좋은 아침식사


수능 당일은 물론이고 수능 며칠 전부터 사실 꾸준히 아침식사를 하는 습관을 들여주는 것도 좋습니다.


공복 상태에서 시험에 임하는 것 보다 체력을 키워줄 수 있고 집중력을 도와주는 식단으로 구성된 아침식사를 먹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대충 끼니를 해결한다는 식단이 아닌 소화가 잘 되는 것으로 부담이 없는 아침식사를 먹는 것이 좋죠.


공복상태로 시험에 임하면 긴장상태가 유지되며 피로도 빠르게 느끼게 되고 몇시간 동안의 시험에 임하면서 집중력을 발휘하기 어렵습니다.


쌀을 주식으로 하는 우리 식사를 하게 되면 활발한 뇌 활동을 도울 수 있으며 단백질과 탄수화물 등을 고루 섭취해서 부담을 줄여줍니다.





수험생에게 도움되는 콩


수험생에게 단백질 섭취는 필수입니다.


고기와 계란을 통해서도 단백질을 얻을 수 있지만 앞서 전해드린 호두처럼 견과류와 콩은 빠질 수 없는 건강식품인데요.


콩은 밭에서 나는 고기라는 별칭처럼 단백질이 무척이나 풍부하고, 특히나 한국인이 더 잘 소화하고 빠르게 흡수할 수 있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콩을 싫어한다면 오메가 3 풍부한 고등어 등의 생선을 먹는 것도 수험생에게 도움이 됩니다.


DHA를 충분히 섭취해주면 두뇌 활동이 잘 되도록 도와줄 뿐 아니라 머리를 맑게 해준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대한민국 수험생 여러분 수능 당일 끝까지 최선을 다하셔서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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