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심해지는 탈모 막기 - 대치동 탈모치료

봄철 심해지는 탈모 막기 - 대치동 탈모치료


대한민국 탈모환자는 점점 더 늘어나 이제는 국민 5명 중 한명꼴로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 경험, 탈모 고민 경험 등을 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보통 탈모라는 것은 중년 남성에게 나타나는 유전적인 요인이라 생각했지만, 최근 사회적으로 10대 청소년의 탈모뿐 아니라 20-30대 탈모, 그리고 여성 탈모환자가 늘어나며 큰 문제가 되고 있는 것입니다.






봄철 심해지는 탈모 문제 - 대치동 피부과


요즘같은 봄철, 특히나 탈모환자들은 점점 더 빨라지는 탈모 증상으로 인해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계절 특성상 사계절 중에서도 봄에는 탈모가 특히 심해질 수 있는 것이 사실인데, 보통 봄철에는 일교차가 커서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깨뜨릴 수 있고 두피에 여러가지 각질과 피지를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황사와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요인은 탈모 증상을 더더욱 가속화 시킬 뿐입니다.


미세먼지나 노폐물등이 두피 모공을 막아버리면, 우리 얼굴에 트러블이 나는 거서럼 모공 호흡을 막게 되고 모낭세포 활동은 자연스레 떨어지게 되는 것 입니다.


봄철 탈모 예방 방법 !


따라서 탈모가 더욱 더 심해질 수 있는 봄철, 탈모증상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은 평소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그리고 모발 두피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샴푸를 할때에는 아무 샴푸나 사용하지 말고 자신의 두피에 맞는 것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머리는 보통 하루에 한번 혹은 이틀에 한번 감도록 하고, 머리를 감지 않고 불순물을 그대로 방치한다면 노폐물등이 모공을 막아 더욱 더 심한 탈모문제를 일으킬 수 있음에 주의해야 합니다.







샴푸를 할때에는 머리에 잔여물이 남아 있지 않도록 깨끗하게 헹구고, 샴푸 후에는 뜨거운 드라이기 바람이 아닌 자연바람으로 최대한 말리도록 합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일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탈모치료에도 균형잡힌 식습관과 영양소를 고루 챙기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미네랄과 셀레늄이 들어있는 땅콩, 아몬드 등의 견과류를 서뷔하도록 하고, 계란의 단백질이나 비오틴 성분이 들어있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도록 합니다.


탈모에좋은 음식을 잘 알려져 있는 검은 콩도 좋은데, 검은 콩에는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시스테인 성분이 들어있어 탈모 치료에 도움을 주고 충분한 영양 공급을 주기도 합니다.


탈모치료를 할때에는 증상이 나타나는 대로 전문의를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광고에 속아 탈모방지 샴푸나 검증되지 않은 탈모치료제를 함부로 복용하고 사용하는 것은 오히려 악영향을 줄 수 있음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탈모 사이토카인 요법 개요 - 대치동 엠엑스 피부과



봄철 심해지는 탈모 막기 - 대치동 탈모치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건강정보 2014.06.03 16:24 신고

    탈모 정말 관리 잘해야하죠^^


VVIP를 위한 비밀대치동 피부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mx 클리닉 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