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눈가주름 팔자주름 얼굴 주름없애는 방법 알아보기
    피부클리닉 2013. 6. 11. 10:39

    피부 좋다는 소리만큼 기분 좋은 이야기도 없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성형 수술 및 시술을 통해서 또렷한 이목구비를 가질 수 있다고 하지만, 사실 피부는 관리하기 어렵기도 하고 어느정도 타고난다는 것이 사실인지라 피부미인이 진짜 미인이라는 말을 많이 하곤 합니다.


    아무리 시대가 변하고 여자 연예인들을 기준으로 미인상이 수도 없이 바뀐다 하더라도, 많은 여성들이 꿈꾸는 미인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는 바로 주름없고 잡티없는 깨끗한 피부입니다.


    트러블이나 잡티 없는 피부도 중요하지만, 피부미인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조건은 바로 주름 없는 피부 입니다.





    주름은 나이가 들며 세월의 흔적으로 자연스럽게 생기는 것이 사실이지만, 이렇게 자연스럽게 생기는 주름 외에도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주름을 만드는 다양한 생활 속 요인에 의해서 심해지기도 합니다.


    주름은 보통 근육의 움직임 때문에 생기게 되는데, 단순 근육 움직임 외에도 야외 활동을 하게 되며 만나는 자외선 등에 의해서 생길 수도 있습니다.


    주름은 표피 세포 분해 자체를 둔하게 만들고 진피 내 세포의 합성기능을 더디게 만들고 사라지게 만들기 때문에 주름이 생기는 것입니다.


    피부 주름을 보면 항상 자주 생기는 부분에 더더욱 심해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오래도록 반복된 근육의 움직임이 잦은 부위에 주름이 쉽게 생기며, 게다가 피부 수분 자체가 모자라고 건조하게 되면 피부 주름은 점점 더 심해지기 마련입니다.





    피부미인의 필수요소, 주름 없애는 방법 알아보기


    그렇다면 피부미인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잘못된 습관을 고치고, 주름 생기는 원인을 차단하는 것 뿐 아니라 주름예방을 위한 홈케어를 꼭 실시해야 할 것입니다.


    얼굴에 전체적으로 피부 탄력이 심하게 떨어지는 느낌이 들고, 주름이 너무 깊게 생기는 것 같다면 얼굴 세안을 세심하게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메이크업을 하고 나서 외출 후 돌아오면 우선 가장 먼저 클렌징을 제대로 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 너무 뜨거운 물로 클렌징을 한다면 피부를 처지게 만들 수 있으므로 뜨거운물이 아닌 '미지근한물' 로 세안을 하도록 하며, 마지막 세안의 마무리는 꼭 차가운 물로 헹궈야만 주름이 생기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나친 스크럽은 피부를 망치고 거칠게 만든다고 하지만, 사실 피부고민 중에서도 주름고민이 심한 분들이라면 꼭 스크럽 제품을 활용해서 주 1~2회 정도는 꼭 각질제거를 꼼꼼하게 해주는 것이 주름없애는 방법, 주름예방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클렌저로 마무리 하는 것을 잊지 말고, 주름 예방을 위한 각질 제거는 꼭 주 1~2회 정도만 해줘서 피부막을 과도하게 제거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눈가주름, 입가주름, 팔자주름, 목주름 등 주름이 흔히 생기기 쉬운 부위는 꼭 집중적으로 주름관리를 해줘야 하는데, 수시로 페이스 마사지를 해서 주름을 막아야 합니다.


    팔자주름이나 턱 그리고 목 등은 평소 생활 습관 때문에 주름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입은 반복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주름이 깊게 생기기 쉽고, 또 피부가 아래로 처지면서 목주름과 턱주름이 생기기 쉽다는 것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따라서 탄력효과가 있는 제품을 사용해서 규칙적인 주름 마사지를 해주거나 얼굴 근육을 전체적으로 활용해서 주름 없애기 위한 얼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가 주름의 경우에는 간단한 마사지 등을 통해서 주름을 예방할 수도 있지만, 사실 워낙 주름이 생기기 쉬운 부위기므로 꼭 전용 제품을 활용해서 집중적으로 케어를 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주름관리 및 주름예방 홈케어에도 불구하고, 얼굴 주름이 전체적으로 심해진다면 꼭 피부전문의를 찾아 주름을 없앨 수 있도록 전문적인 관리를 권해 드립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