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대 성인 여드름 원인과 치료방법 알아보기
    피부클리닉 2013. 5. 27. 14:59

    여드름 고민을 안고 사는 사람들에게 가장 싫은 계절을 묻는다면 바로 여름이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여름은 뜨거운 날씨와 따가운 햇살, 그리고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가 상할 수 있는 환경적 요인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메이크업도 쉽게 녹아내려 피부에 좋지 않을 수 있는 계절이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땀 분비가 많은 사람의 경우에는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계절이 바로 여름이기 때문에 화농성 여드름이 따끔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여드름 고민을 안고 사는 전 연령층 중에서도 특히나 성인여드름 여드름 피부때문에 고민이 많은 계층은 바로 20대 여성들일 것입니다.

    한창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쓸 20대 여성들에게 성인여드름이 많이 나타나는 이유는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서구화된 식생활과 더불어 거의 매일같이 하는 메이크업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나친 여드름 관리는 금물 !


    20대 성인여드름을 비롯해 여드름을 관리하는 분들의 경우 오히려 너무 지나친 여드름 관리가 독이 되는 경우도 참 많습니다.


    가만히 두어야 할 때와 피부과에 가서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야 할 때, 혹은 바로 치료해야 하는 여드름 등을 구분하지 못하고 바로 표면적으로 신경쓰이는 여드름을 억지로 제거하려다 보니 모두 흉이 지거나 모공이 더 넓어지게 되기 마련입니다.


    외모에 가장 많은 신경을 쓰는 20대 여성에게 여드름이란, 일단 메이크업을 할때도 매일같이 두껍게 가려야만 하는 존재로, 여드름에 좋지 않은 유분기가 가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지만 여드름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 가장 첫번째로 해야 할 것은 청결한 손관리와 피부 세안 입니다.


    특히 여름철에 유분기 가득한 메이크업 제품과 땀이 섞여있는 데다가, 여드름이 신경쓰여 손으로 계속 만지다보면 결국 여드름은 더욱 더 악화되기 마련입니다.


    20대 성인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손 청결을 깨끗하게 해야 하며, 여드름이 났을 경우에는 너무 과다한 여드름 치료 제품을 바르거나 손으로 짜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드름이 생겼을 때에는 손으로 짜거나, 두꺼운 피부 화장으로 가리려고 하는 것 보다는 피부 전문의를 찾아 피부과에서 여드름을 청결하고 확실하게 제거하도록 해야합니다.




    서구화된 식습관과 스트레스, 화장품 과다 사용으로 인한 여드름 


    또한 매일같이 직장 생활을 하거나 외식을 하며 지내는 20대 여성들의 경우에는 서구화된 식생활 등으로 인해 여드름이 더욱 더 심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패스트푸드, 파스타, 크림 등을 위주로 빵, 술, 과자, 아이스크림, 즉석 식품 등을 선호하다 보니 더더욱 여드름이 심해질 수 밖에 없는 것 입니다.


    GI 수치가 높은 음식, 당 지수가 높은 음식은 20대 여성들에게 고민을 안겨다주는 성인여드름을 더욱 심해지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또한 과도한 화장품 사용 역시 유분기 등의 문제로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자신의 피부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피부에 자극이 적고 여드름 트러블을 유발하지 않도록 하는 제품을 골라 조금만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불규칙한 수면습관과 과다한 업무 등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해야 20대 여성 성인여드름이 줄어들 수 있다는 것도 기억해야 합니다.


    과도한 스트레스와 수면부족은 피부 피지샘을 자극하는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트러블과 여드름이 더더욱 심해지고 피지 분비량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