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비듬 없애는 방법 알아보기MX 헬스/건강정보 2013. 5. 21. 17:23
기미 주근깨가 너무 심해서, 머리숱이 별로 없는 탈모라서, 피부 트러블이 너무 심해서, 성인 여드름 치료가 끝날 기미를 보이지 않아서, 너무 뚱뚱해서 ... 등등 다양한 이유로 대인기피증을 겪거나 사회생활을 하는데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이유 중에서도 사람을 만나기 점점 꺼려지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옷에 수북히 쌓여있는 비듬 때문입니다.
특히 직장생활을 하는 비듬환자의 경우에는 어두운 톤의 정장을 입거나 항상 자켓을 걸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람들을 만날때는 언제나 비듬이 신경쓰이기 마련입니다.
실제로 비듬치료 고민때문에 두피전문 피부과를 찾아오는 대다수의 환자는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대인기피증을 겪거나 내성적인 성격으로 변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다양한 민간요법과 비듬이 없어진다는 비듬제거용 비듬전문 샴푸를 사용해도 쉽게 나아질 기미가 없는 비듬 !
이러한 비듬은 확실하지 않은 민간요법이나 비듬제거용 샴푸로 빠른 효과를 기대하는 것 보다는 전문 두피 검사를 해보고 개인별 두피에 맞는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잘못된 비듬제거 방법을 사용하다보면 오히려 두피에 트러블을 일으키거나 피지 과다분비로 인해 가려움증이나 비듬이 더더욱 심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비듬 없애는 방법 알아보기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고 매운 음식,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먹는 것이 습관화 된다면 이 또한 비듬이 생기는 원이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특히 알콜섭취 등 음주가 잦은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소화기 계통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몸에 열을 많이 발생시켜 두피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머리를 감고 나서 두피를 완전히 말리지 않고 대충 묶은 다음 머리를 묶거나 그대로 잠이 드는 경우도 모발을 상하게 하고 두피에 습기를 만들어 비듬을 다량 생산하게 됩니다.
아침에 머리를 감거나 밤에 머리를 감거나 어떠한 쪽에 해당된다 하더라도 샴푸 후에는 꼭 두피에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해야 하며, 곧바로 잠이 들거나 수건을 오래 착용하고 있는 등의 행동은 피해야 합니다.
두피가 오랫동안 습한 상태로 유지된다면 비듬이 생기는 주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피를 평소 청결하게 하고, 맵고 짠 음식의 섭취를 줄이며 전문적인 두피검사를 통해 개개인의 피부에 맞는 전용샴푸를 사용한다면 충분히 비듬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생활습관 개선과 더불어 비듬을 줄이고 보다 확실한 비듬치료를 원한다면 두피 전문 피부과를 방문해 두피상태를 점검하고 비듬치료를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MX 헬스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탈모 없애는 방법 및 탈모 방지 방법 알아보기 (5) 2013.05.28 여름에 어울리는 밝고 화사한 여름 립 메이크업 포인트 (5) 2013.05.22 여름 자외선 완벽히 차단하는 자외선차단제 ! 제대로 바르는 방법 (4) 2013.05.14 봄철 피부트러블에 대처하는 올바른 자세 (20) 2013.05.01 예쁜 손 만들기, 건강한 손 관리방법 알아보기 (5) 2013.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