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성인여드름 없애주는 생활습관 알아보기
    피부클리닉 2013. 5. 15. 16:50

    요즘 여성들이 많은 여초 커뮤니티에서는 더운 여름철 트러블을 미리 막기 위해서 다양한 피부관리방법을 공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피부가 좋은 사람들은 거의 타고나는 것이 대부분이라고 하지만, 사실 생활습관만 제대로 고친다고 해도 피부 트러블을 반 이상으로 줄일 수 있으며 피부전문의를 찾아 현재 피부상태를 상담하고 그에 맞는 관리를 받는다면 얼마든지 피부는 개선될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아무리 예쁜 얼굴형과 이목구비를 가졌다고 하더라도 가장 예뻐보일 수 있는 요소 중 하나가 바로 피부라고 합니다.





    피부미인의 필수 요소는 여드름 트러블 없는 깨끗한 피부 !


    피부 트러블 중에서도 큰 고민을 가져다 주는 것은 여드름 입니다.

    사춘기 시절에는 호르몬 분비 등으로 인해 갑자기 여드름이 올라오고 트러블이 심해진다고 하지만, 사춘기때 여드름으로 인해 여드름 흉터와 자국이 고스란히 남는다면 성인이 되어서도 피부고민은 정말 심각해 지기 마련입니다.


    또한 사춘기 시절에만 나는 여드름 뿐 아니라 성인이 되어서도 여전히 떨어지지 않는 성인여드름 고민도 만만치 않습니다.

    성인여드름의 경우 특히나 화농성 여드름 등으로 인해 계속 흉터와 자국이 남게 된다면 여성분들의 경우 어느정도 메이크업으로 가린다 하더라도 그 스트레스가 무척 크기 마련입니다.


    성인여드름을 비롯한 여드름은 피지선에서 발생하는 일종의 염증질환으로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사춘이 제 2차 성징 등 신체에 변화가 있을때 주로 발생하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화농성여드름 그리고 화이트헤드라 불리우는 좁쌀여드름 등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성인여드름을 막기 위해서는 우선 생활습관부터 돌아보고 성인여드름을 생기게 만드는 습관을 고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성인여드름 없애주는 생활습관 알아보기


    우선 누구나 다 아는 것이지만, 성인여드름을 막기 위해서는 피부를 깨끗하게 하고 피부에 직접적으로 접촉하게 되는 손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손은 항상 외출을 하고 나서는 비누나 클렌징 전용 제품을 이용해 손톱까지 깨끗하게 닦도록 하고 머리를 자주 만지는 습관이 있는 분들은 우선 머리를 만지고 얼굴로 손을 가져가는 습관 또한 고쳐야 합니다.


    손뿐 아니라 얼굴 클렌징도 자주 깔끔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사실 너무 자주하는 것 보다는 한번을 하더라도 얼굴에 노폐물등이 남아있지 않도록 깔끔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자주 클렌징을 하거나 필링제를 사용하는 것도 피부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성인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성인여드름으로 인해 고민이 많을 시기에는 최대한 화장은 엷게, 메이크업을 너무 두껍게 하지 않도록 신경써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자외선 차단제는 여름 피부관리를 위해 필수이기 때문에 계속 발라주는 것이 좋지만, 이때 너무 유분기 가득한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한다면 오히려 성인여드름을 비롯한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기기 때문에 꼭 주의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흡연을 많이 하거나 음주가 많은 성인이라면 그러한 습관도 고쳐 나가는 것이 좋고, 또 수면시간이 너무 불규칙하거나 충분한 수면시간을 확보하지 못하고 매일 부족한 잠에 시달린다면 그 역시 성인여드름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인여드름을 유발하는 생활 속 습관들을 체크해보고 스스로 고쳐 나가는 것이 성인여드름을 막는 가장 첫번째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관리를 하면서 부족한 느낌이 들거나 차도가 없다면 성인여드름을 전문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피부과에서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권해 드립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