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칙칙한 다크서클 원인과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 알아보기- 대치동 피부과
    피부클리닉 2013. 5. 10. 11:26

    생각보다 정말 많은 분들이 다크서클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얼굴이 화사해 보이기 위해서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을 구입하고 또 해보고, 그리고 새로나온 신상 메이크업 제품 중에서도 피부톤을 화사하고 아름답게 만들어 준다는 제품에는 모조리 관심을 가지고 구입해보지만, 사실 다크서클이 있다면 이러한 노력도 모두 허사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날씨가 풀리고 겨울추위가 이제 점차 가시고 나니 야외 활동은 잦아지고 있고, 햇살 좋은 날에 고스란히 노출되는 다크서클에 대한 고민은 더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하게 복합적으로 작용할 수 있겠지만, 요즘처럼 날씨가 좋은 날 야외활동이 잦다면 강한 햇빛으로 인해서 피부 멜라닌 색소가 과다 분비되고 색소침착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외에도 밤 늦게까지 컴퓨터를 하거나 혹은 스마트폰등을 놓지 못하고 잠자리에 들 시간이 훨씬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폰을 놓지 않고 있다면 이 또한 다크서클이 생기는 직접적 간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은 피로, 스트레스, 수분부족, 수면부족 그리고 알레르기와 흡연 기타 다이아트 등이 복합적인 원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외에도 스모키 메이크업이나 음영메이크업을 자주하는 분들도 눈가 화장을 제대로 지우지 않는다면 눈가 피부주름이 심해지고, 색소침착이 심해져서 다크서클이 더더욱 심해지기 마련입니다.


    눈 주변 피부 조직에 문제가 생기고 색소침착, 멜라닌 색소 과잉 분비로 인해서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 알아보기


    그렇다면 이러한 피부고민의 대표격인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메이크업 잔여물로 인한 문제라면, 다크서클이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아이메이크업은 특히나 신경써서 지울 필요가 있습니다.

    눈가에 펄이나 음영화장 그리고 아이라이너 혹은 마스카라등을 과다하게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꼼꼼하게 화장을 지우지 않는다면, 고스란히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으로 자리잡을 수 있습니다.


    거무죽죽한 팬더눈을 피하고 싶다면 아이라이너 등 아이메이크업 클렌징을 꼼꼼하게 신경써서 하도록 합니다.

    멜라닌 색소로 색소침착이 진행된 경우라면 집중 화이트닝 제품을 구입해서 지속적으로 발라주는 것도 좋고, 또는 기존 사용하던 제품을 바꿔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미백에 효과적인 화장품이나, 아니면 다크서클 등을 완화시킬 수 있는 다크서클 케어 전용 크림 등을 구입해서 사용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이때 단기사용을 하고 바로 다크서클이 사라지기를 기대하는 것 보다는 다크서클이 없어질때까지 계속 꾸준한 사용을 하는 것도 다크서클 없애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 더욱 더 중요한 것이 한가지 있다면 수면시간을 규칙적으로 가지고, 충분한 휴식 그리고 tv 나 스마트폰 pc 등의 장시간 사용을 줄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다크서클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피부전문의를 찾아서 다크서클을 완화시킬 수 있는 미백케어나 눈가 피부관리 프로그램에 대해 상담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