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 피부에 맞는 파운데이션 알아보기 - 대치동 피부과 피부정보피부클리닉 2013. 4. 8. 20:52
여성분들께서는 아침 출근길마다 꼭 해야 하는 메이크업 때문에 항상 고민이 많으실 것입니다.
아무리 일찍 일어나서 공들여 화장을 한다고 해도 기초 화장 후에 파운데이션이나 메이크업 베이스 단계에서부터 화장이 들뜨기 시작한다면 그것만큼 속상한 일도 없습니다.
파운데이션의 경우 깨끗한 피부 표현, 잡티 없는 피부 표현을 위해서는 꼭 거쳐야 할 단계입니다. 하지만 이 파운데이션을 제대로 알고 사용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적은 것이 사실입니다.
파운데이션은 그 종류가 많은 제품 라인이기 때문에 내 피부 타입에 딱 어울리는 최적의 파운데이션을 찾는 일이 가장 중요합니다.
내 피부에 맞는 파운데이션을 찾는다면 매일 아침 들뜨는 화장 고민에서 벗어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피부 타입별 나에게 딱 맞는 파운데이션 고르기
건성피부 파운데이션
겨울에는 특히나 수분력 제로인 건성 피부를 가진 분들은 파운데이션 고르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잘못 선택한 파운데이션으로 인해 오히려 피부가 당기는 느낌이 들고 그 다음 단계의 색조 화장이 전혀 먹지 않는 느낌이 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건성 피부를 가진 분들은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파운데이션을 고르는 것이 베스트 입니다.
고체형 파운데이션 보다는 리퀴드 파운데이션 혹은 크림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오히려 리퀴드 타입보다는 크림 타입의 파운데이션에 수분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꼭 수분 함량이 많은 제품을 골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잡티 가득한 피부 파운데이션
기미, 주근깨, 다크닝, 다크서클, 여드름 흉터 등등 잡티나 트러블로 인해 평소에도 메이크업 피부 표현 고민 하시는 분들은 커버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파운데이션을 제대로 고르지 못한다면 오히려 다크닝을 더욱 더 부각시키고, 트러블을 제대로 커버하지 못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고체 파운데이션 보다는 크림 타입의 부드럽고 실키한 텍스처의 파운데이션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크림 타입의 파운데이션은 커버력이 좋은 제품들이 있기 때문에, 수분 함량 자체보다는 커버력에 포인트를 두고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두껍게 파운데이션을 바르는 것 보다는 가볍게 1차로 커버 해주고 그 이후에 컨실러 등을 사용해서 트러블이나 다크닝을 커버하고, 조금 더 부족하다 싶으면 그 위에 다시 2차 커버를 얇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분 많은 지성 타입 피부 파운데이션
유분기가 가득한 분들은 파운데이션 선택에 특히나 어려움이 있을 것 입니다.
잘못 선택한 파운데이션은 티존 부위를 중심으로 지나치게 유분 가득한 피부를 더욱 더 부각시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지성 타입 피부에게 어울리는 파운데이션은 바로 지속력입니다.
금방 없어지고 옅어 지는 파운데이션 보다는 입자가 고운 파우더 타입, 혹은 유분기를 잡아 줄 수 있는 oil -free 타입 파운데이션을 추천 드립니다.
다양한 피부 타입에 따른 파운데이션 제대로 선택하기. 내 피부는 어떤 타입인지 정확하게 살펴보고, 커버력 지속력 수분 공급력 등에 포인트를 맞춰 깔끔하고 부드러운 화장 할 수 있도록 파운데이션은 꼭 제대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멜라닌 색소 형성을 억제하고 줄여주는 미백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면서 식습관, 세안 습관에도 신경 쓴다면 주근깨 걱정 더 이상 안 하실 수 있다는 사실 기억 해주시기 바랍니다.
기미의 피부과 치료과정
눈 밑의 정맥이 붉어져서 검푸르게 보이는 경우, 지방이 침착되어 눈 밑이 축 쳐져서 그늘이 생긴 경우, 기미와 비슷한 색소 침착이 생긴 경우 등으로서 혈관을 파괴하는 레이저를 사용하거나 눈 및의 지방을 수술적으로 제거하거나 레이저로 제거합니다.
레이저로 제거하는 경우 또는 색소침착의 경우는 미백 크림이나 바이탈 이온트로 미백 치료를 하는 경우가 있으며, 최근에는 IPL 레이저 치료와 기미 필링으로 아주 빠른 시일 안에 깨끗해지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풍부한 머리 숱 머리 결 관리에 좋은 습관 - 대치동 탈모병원
혈관 건강 피부건강 지키는 오메가3 지방산 - 대치동 피부과
'피부클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깔끔하게 블랙헤드 제거하는 방법 (5) 2013.04.22 봄철 피부 관리의 시작은 겨우내 망가진 피부 개선부터 (0) 2013.04.09 얼굴에 드리운 그늘, 다크써클 없애는 방법 - 대치동 피부과 (5) 2013.03.18 봄철 피부 관리는 겨울철 피부 회복부터 - 대치동 피부과 (9) 2013.03.14 생활 습관을 바꾸면 당신도 피부미인 -대치동 피부과 (10) 2013.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