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안피부를 유지하는 수면습관 알아보기 - 대치동 피부과피부클리닉 2015. 3. 20. 17:53
많은 분들이 보다 젊어 보이는 얼굴을 위해 피부관리에 많은 노력을 쏟고 있지만, 투자하는 시간에 비해 피부의 상태가 그다지 좋아지는 것 같지 않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평소에 어떤 식으로 피부관리를 하는지도 중요하지만, 우리의 피부는 기본적으로 보습과 각질제거, 자외선 차단 등을 얼마나 잘 해주었느냐에 따라 탄력과 노화의 진행속도에 차이가 생깁니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을 하고 있음에도 피부가 그다지 좋지 않다고 느끼신다면 가장 중요한 수면이 부족한 것입니다. 아무리 열심히 피부를 관리한다고 해도 하루에 최소 6시간은 푹 자줘야 젊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수면을 취하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자세로 잠드는 습관이 필요한데, 우리가 숙면을 취하는 동안에는 피부 세포의 재생이 깨어있을 때 보다 빨라지기 때문에 잘못된 수면 습관을 가지고 있을 경우 쉽게 주름이 생기거나 피부의 색소 침착이 이루어지는 등의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바른 자세로 자는 습관
사실 우리의 얼굴에 생기는 주름은 잘못된 수면습관의 영향이 큰데, 낮 시간 동안 아무리 꼼꼼히 피부관리를 해주었다고 해도 우리는 하루에도 많은 시간을 자면서 보내기 때문에 바른 자세로 수면을 취하지 않는다면, 피부노화가 빠르게 진행되지 않더라도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주름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수면자세는 등을 반듯하게 대고 누워서 자는 것인데, 만약 엎드려 자는 것이 습관이 되어 그 자세로만 자게 된다면 오랜 시간 동안 얼굴이 눌리게 되어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너무 높거나 낮은 베개를 사용하게 되면, 목 주름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높이의 베개를 사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잠자리 들기 전 피부관리를 해줄 것
올바른 수면습관을 가지는 것이 피부관리에 중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깨어 있을 때 따로 피부관리를 안해도 되는 것은 아닙니다. 외출을 하고 집에 돌아오면 하루 종일 피부위에 쌓여 모공을 막는 노폐물이나 먼지, 그리고 여성들의 경우에는 메이크업 등을 반드시 잘 닦아줘야 합니다.
주2회 정도는 각질 제거 전용 제품을 사용해서 각질을 매끈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하고, 스팀타올 등으로 모공을 열어주는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잠자리에 들기 직전에 에센스나 영양크림 혹은 나이트 크림 등을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해주는 꾸준한 피부관리와 올바른 수면습관을 들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능한 밤10시부터는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은데 밤10시에서 2시 사이의 시간 동안에는 피부세포의 재생이 빨라지는데, 이 때 잠들지 않고 깨어있는다면, 세포 재생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피부가 푸석해질 수도 있습니다.
피부노화를 촉진시킬 수도 있는 미세먼지 - 대치동피부과
"근육을 택하자니 탈모가 울고?“...근육 단백질 보충제의 무서운 진실 알고 드시는지요? - 02
'피부클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드름,흉터남지 않는 피부관리 방법 안내 -엠엑스 피부과 건강카드뉴스 (0) 2022.08.11 피부노화를 촉진시킬 수도 있는 미세먼지 - 대치동피부과 (0) 2015.03.17 피부건조증을 예방하는데 좋은 음식 - 대치동 피부과 (0) 2015.03.16 피부건강에 좋은 음식 - 대치동 피부과 (0) 2015.03.04 겨울철 피부노화 예방법 - 대치동 피부과 (0) 2015.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