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레스 유발하는 비듬과 탈모 - 강남 탈모치료탈모클리닉 2014. 12. 7. 08:00
스트레스 유발하는 비듬과 탈모 - 강남 탈모치료
검은 정장 겉옷 위로 새하얗게 내려앉은 비듬, 아무리 깨끗하고 깔끔하게 화장을 하고 옷을 입는다 하더라도 하얀 비듬이 어깨에 쌓여있다면 그 사람의 이미지는 떨어지고 말 것입니다.
비듬은 피부세포가 떨어져 나오는 것으로 두피에 생긴 각질이라 하겠습니다.
비듬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우선 가장 큰 것은 바로 피지선 과다 분비와 두피 세포 자체의 과다 증식, 그리고 호르몬 불균형 등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피부 정상 세균 중 하나, 곰팡이의 과다 증식에서 그 원인을 찾아볼 수도 있는데, 최근에는 스트레스나 환경오임 그리고 무리한 다이어트 등도 비듬이 생기는데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봅니다.
비듬은 눈으로 관찰되기 때문에 바로 진단할 수 있는데, 경우에 따라서 건선과 지루피부염 등처럼 두피를 침범하는 피부질환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전문 피부과에서 검사를 거치기도 합니다.
피지선이 과다분비되면 자연스럽게 각질 세포들과 노폐물, 그리고 먼지가 합쳐져 덩어리를 만들며 비듬으로 보이는 것입니다.
우리몸에 수분이 부족하다면 자연스럽게 두피도 건조해 지기 때문에 비듬을 만들게 되는데, 머리를 자주 감지 않는 사람에게 비듬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비듬의 종류 - 강남 탈모치료
비듬에도 물론 종류가 있는데 보통 크게 꼽는다면 건성비듬과 지성비듬이라 하겠습니다.
지성비듬은 그중에서도 탈모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 비듬조각이 크고 누렇다면, 그리고 점성이 있는 것처럼 끈적하게 느껴진다면 주의하셔야 합니다.
비듬이 모공을 막아 피지분비에 이상이 생긴다면 두피 피지는 자연스럽게 냄새가 나게 되고 곰팡이로 인해서 지루성 피부염으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가장 많은 분들에게 나타나는 건성비듬은 날씨가 건조해지면 피부에서 각질이 일어나므로 이 역시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비듬과 탈모 - 강남 탈모치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끈적거리는 지성 비듬이 생긴다면 탈모를 의심해 보아야 하는데, 끈적한 비듬은 탈모신호로 보아야 합니다.
머리가 심하게 가려워지고 끈적한 비듬이 많아진다면 탈모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게 되는데, 이 증세가 반년이나 2년 정도 꾸준히 지속된다면 탈모로 이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우리의 두피상태가 청결하지 못해서 비듬이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지성 비듬이 생기는 경우에는 매일 머리를 감도록 하고 머리를 한번 감더라도 깔끔하고 청결하게 신경써서 감도록 합니다.
또한 머리를 감고 나서는 드라이어나 자연바람 등으로 두피 까지 모두 건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심한 비듬이나 그로인한 탈모 우려와 의심이 생기신다면 바로 피부전문의가 있는 강남 탈모치료병원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탈모클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춥고 건조한 겨울 탈모 꼭 의심하자 - 강남 탈모치료 (0) 2014.12.22 스트레스 원인 수험생 탈모치료 - 강남 탈모치료 병원 (0) 2014.12.14 여성탈모 막는 방법 세가지 - 대치동 탈모치료 (0) 2014.12.04 숱많은 머리 부럽다면 모발이식 - 강남 모발이식 병원 (0) 2014.11.29 정수리탈모, M자탈모 비절개 모발이식 수술 - 강남 모발이식 병원 (0) 2014.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