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석한 피부 가을 피부관리 tip - 대치동피부과피부클리닉 2014. 10. 5. 11:30
푸석한 피부 가을 피부관리 tip - 대치동피부과
선선한 가을에는 더더욱 피부관리에 신경써야 하는 계절입니다.
가을에는 피지와 땀의 발생이 여름에 비해서 위축되기 때문에 더욱 건조하고 거칠어지는 시기입니다.
또한 대기중에는 수분함량이 상당히 부족하기 때문에 우리의 피부는 수분이 매우 부족해서 더욱 푸석거리기 마련이죠.
우리가 피부관리에 있어서 가장 신경쓰게 되는 부분이 바로 피부 주름이 생기는 부분인데요.
대기에 수분이 적고 건조한 가을에는 주름이 생기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건성피부인 경우에는 특히나 수분이 부족한 상태인데, 거기에 피지 분비까지 적은 타입입니다.
우리 피부의 피지는 피부 수분 증발을 막는 역할을 하는데, 너무 과다해도 문제가 되지만, 부족한 경우에는 수분을 더욱 더 많이 뺐어가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건조한 가을철에는 건성피부인 경우에는 특히나 피부 수분 보습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우선 가을철 피부관리를 하기위해서는 과도한 클렌징을 피해야 하는데, 너무 자주 샤워를 하거나 잦은 세안을 하는 경우에는 피부의 수분이 날아가기 쉽습니다.
건성피부인 경우에는 세안 후에도 로션 에센스 수분크림 등을 바르고 피부를 보호하는데 신경을 써야 합니다.
얼굴 피부는 물론, 입술의 각질이 심해지는 경우에는 특히 립밤을 발라 입술 수분 보충도 필요합니다.
특히 주름이 많이 생기는 눈가나 입가 그리고 미간 등에는 탄력크림이나 아이크림 등을 꾸준히 발라주는 것도 게을리 할 수 없는 일입니다.
물론 가을철 피부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 것은 건성피부뿐 만이 아닙니다.
지성피부와 중성피부 역시 피부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 중성피부의 경우 유수분 관리를 제대로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유분이 과한 경우에는 얼굴 트러블이 심해지기 때문에 기초 화장품을 고를 때에는 특히나 신중해야 합니다.
지성피부의 경우에는 얼굴 각질을 최대한 제거할 수 있도록 하고 수분 공급에 신경써야 합니다.
지성피부는 피지분비가 많기 때문에 각질이 자연스럽게 탈락하지 못하고 피지와 엉겨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푸석하게 느껴지는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스팀타월을 활용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난 후 수분공급에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을 예식 앞두고 예비신부 피부관리 법 - 대치동피부과
가을 환절기 모공 관리로 피부미인 되기 - 대치동피부과
피부에 좋고 다이어트 도움되는 건강주스 - 대치동피부과
'피부클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트레스 요인 코 블랙헤드 모공관리 - 대치동피부과 (0) 2014.10.10 건조한 가을 생기있는 남자 피부관리 tip - 대치동피부과 (0) 2014.10.06 가을 예식 앞두고 예비신부 피부관리 법 - 대치동피부과 (0) 2014.10.04 탄력있는 피부만드는 천연팩 레시피 - 대치동피부과 (0) 2014.10.02 가을 환절기 모공 관리로 피부미인 되기 - 대치동피부과 (0) 2014.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