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엄마 탈모 고민 ! 갱년기 여성 탈모 해결방법 - 대치동피부과탈모클리닉 2013. 8. 2. 08:14
아들보다는 확실히 딸이 엄마의 입장에서 엄마의 건강이나 사소한 변화를 재빠르게 눈치채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대치동피부과를 찾아주시는 많은 여성 고객님들 중에서는 엄마의 탈모 고민에 대해 상담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자식들이 보았을때에도 걱정 되기 시작하는 엄마들의 탈모 고민, 이는 갱년기 탈모 라고 하는데, 실제 갱년기 탈모 고민을 호소하는 40~50대 여성 환자분들이 무척 많이 있습니다.
엄마 탈모 고민 갱년기 탈모 증상 [대치동피부과]
얼굴에 열이 오르고 입이 자주 마르고 많지 않았던 땀이 많아지는 증상은 바로 여성들의 갱년기 증상 입니다.
이뿐 아니라 두피까지 후끈거리며 모발이 점점 가늘어 지는 것 같고, 샴푸 후에도 머리가 부쩍 많이 빠진다는 느낌을 받는 다면 갱년기 탈모가 진행되고 있을 수 있습니다.
40대 초반에 흰머리가 많아 흰머리를 감추기 위해 시작한 염색이 언제부터인가 머리를 찌르는듯한 통증으로 변해가기 시작하고, 평소 빗질에서도 머리가 많이 빠지는 듯한 느낌이 들면 보통 '갱년기 탈모' 라는 진단을 내리게 됩니다.
갱년기 탈모는 난소기능이 쇠퇴해 가기 시작하며, 월경이 멈추는 전형적 40-50대 여성의 갱년기증상 중 하나로, 큰 스트레스와 상실감을 줄 수 있는 증상입니다.
갱년기탈모 초기에 치료 필요 [대치동피부과]
갱년기탈모는 단순히 머리카락만 빠지는 것이 아니라 상열감까지 함께 진행되며, 열이 오르는 듯한 느낌 때문에 혈액을 마르게해서 모근으로 가는 혈류량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이렇게 혈류량이 감소하게 되면 결국 건강하게 자라나야 하는 모발이 점차 가늘어지고 탈모량은 급격히 늘어날 수 밖에 없는 것 입니다.
갱년기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선 갱년기 치료를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규칙적인 식사와 규칙적인 운동을 하려 노력하고, 최대한 일상 생활속에서 스트레스를 줄여나갈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족, 친구, 이웃과 대화를 자주하고 새로운 기분전환의 시간을 가져보거나 충분한 수면에 들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러한 환경을 스스로 조성해 나가다보면 갱년기 탈모 증상이 완화될 수 있으나, 이미 탈모가 너무 진행되었거나 차도가 없는 경우에는 전문의를 찾아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갱년기탈모 역시 기존 탈모치료와 마찬가지로 무조건 수술부터 시작하는 것이 아닌 환자 개개인의 상태를 제대로 진단하고, 회복을 위한 근본적 치료를 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갱년기탈모 증상이 보이신다면 너무 고민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지 마시고, 최대한 빠르게 탈모전문 병원을 찾아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탈모클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모바실이식 수술 - 대치동모발이식 (8) 2013.08.12 여성탈모 치료 ! 머리숱많아지는법 - [대치동피부과] (21) 2013.08.09 20대 30대 여성탈모 ! 견인성 탈모원인 포니테일 머리 (5) 2013.08.01 탈모 진행시키는 지루성두피염 치료 방법 [대치동 피부과] (13) 2013.07.29 다이어트 탈모 고민 예방방법 알아보기 (13) 2013.07.26